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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수담마켓 이용약관

 

1조 목적
2조 용어의 정의
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5조 운영정책
6조 약관 외 준칙
7조 이용신청 및 방법
8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9조 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
10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2조 회사의 의무
13조 회원의 의무
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16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8조 게시물의 관리
19조 저작권 등의 귀속
20조 사이버포인트
21조 정보의 수집 등
22조 이용상품 및 대금지불방법
23조 청약의 철회
24조 회원의 해제 및 해지
25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
26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27조 장점조치로서의 이용제한
28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29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30조 손해배상
31조 환불
32조 사용기간
33조 회사의 책임제한
34조 회사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35조 회원에 대한 통지
36조 재판권 및 준거법
부칙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코어라인소프트(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수담마켓(www.market.handtalk.co.kr)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바둑 기보와 해설, 멀티미디어콘텐츠 및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6. “닉네임(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 회원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특수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9. “기보라 함은 바둑 대국과정에서 진행된 수순 정보의 기록을 말합니다.

10. “대국이라 함은 바둑을 두는 것을 말하며, 흑돌 또는 백돌을 가지고 바둑을 두는 사람을 대국자라 합니다.

11. “기보해설이라 함은 기보의 수순에 담긴 맥락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의 기록을 말합니다.

12. “프로기보라 함은 프로기사간의 기보를 말합니다.

13. “사용자기보라 함은 수담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사용자들간의 기보를 말합니다.

14.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닉네임(ID), 비밀번호, 이메일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 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결제상태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된 정보를 통칭합니다.

15. “콘텐츠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보”, “기보해설”, “동영상 강좌”, “대국영상”, “바둑정석수순정보등을 통칭합니다.

16. “유료콘텐츠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유료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17. “유료서비스라 함은 수담클리닉”, “수담지도대국등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유료로 서비스 이용권한을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8. “수담클리닉이라 함은 사용자기보를 분석하여 잘못된 점 등을 알려주고 바람직한 수순 및 상황 대처에 대해 지도해주는 서비스입니다.

19. “수담지도대국이라 함은 프로기사 또는 한국기원 아마 고인5단 이상의 실력을 가진 사람이 회원과의 대국을 두고 그것을 복기하는 과정을 통해 지도해주는 서비스입니다.

20. “정액제라 함은 일정 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지불한 요금에 해당하는 기간 만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21. “수담포인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유상으로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22.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판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23. “저작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저작물을 창작하거나 이용 도중 발생하는 결과물을 작성하는 사람으로 게시물 게시자, 동영상 강좌 제작자, 문제 출제자, 대국 및 기보 해설자 등을 말합니다.

24.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2(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수담마켓(www.market.handtalk.co.kr)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 우편 주소

3. 전화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개인정보취급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수담마켓(www.market.handtalk.co.kr) 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이용자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할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수담마켓(www.market.handtalk.co.kr)  초기 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적용일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용자는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이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5조 운영정책

1.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서비스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회원이 알 수 있도록 수담마켓에 게시하거나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회원이 예측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6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하개별 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 및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 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7조 이용신청 및 방법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market.handtalk.co.kr)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신청자는 만14세 이상의 개인이어야 하고, 신청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실명 및 실제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7조를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청소년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동의를 얻었음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4)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5) 3자의 신용카드, /무선 전화, 은행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6)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 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7)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9) 이미 2개 이상의 계정(ID)을 보유한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10) 그 밖에 1호 내지 7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 본문의 승낙을 함에 있어 관계법령 및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 별로 서비스의 이용 가능한 범위, 시간, 횟수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두어 이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1항 단서 및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과 관련하여 사전 또는 사후에 이용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절차 상에서 회원가입 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9조 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계정의 ID(닉네임)로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계정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조 회원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닉네임(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회원의 닉네임(ID)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제3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 지합니다.

(1) 회사가 회원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부득이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정책상 다른 서비스와의 통합이 필요한 경우

(3) 기타 회원이 신청한 닉네임(ID)이 관계법령 또는 회사 정책에 따라 상당한 변경 이유가 있는 경우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2) 10, 11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3)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14)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사이버포인트 등)을 취득하는 행위

(15)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16)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7)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8)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9)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제1, 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닉네임에 대한 제한

(2)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3)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 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간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 정부 및 회사의 정책에서 특정 시간 또는 횟수 제한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 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 등으로 일정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4. 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중지장애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따라 보상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ㆍ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10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정액제 서비스에 한하여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2) 이용시간 연장이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선택으로 등가의 유료서비스로 서비스의 중지장애 내역을 보상합니다.

7. 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ㆍ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제7항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중단을 이유로 어떠한 보상의 요구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9.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공지 및 안내 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에게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별 서비스 클라이언트, 보안프로그램, 결제 모듈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회원의 추가 동의 없이 설치하거나 변경(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프로그램 등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프로그램의 설치 시에는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설치합니다.

 

15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창조한 콘텐츠 및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양질의 서비스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패치)할 수 있으며, 변경 후 해당 게임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6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이하 테스트 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2. 테스트 서비스 기간 동안 서비스 안정성을 위해 게임 데이터의 변경, 수정,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복구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회원이 취득한 사이버포인트, 이용정보 등은 테스트 서비스 종료 후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17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개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상호

(2) 주소

(3) 이용등급

(4) 등급분류번호

(5) 제작연월일

(6) 게임물 제작업자 또는 배급업자의 신고번호 또는 등록번호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5. 전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8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저작권법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게시물이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등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9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대국에 대한 기보와 해설물, 강좌 및 기타 동영상, 게임, 전적 조회 및 패턴 검색의 결과 데이터, 바둑 정석의 수순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3조에서 규정하는 금지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0조 사이버포인트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실적 또는 게시물 작성실적에 따라 사이버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사이버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2. 사이버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이버 포인트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 경영상기술상 필요를 위해 사이버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 및 회수, 종료할 수 있으며, 사이버포인트는 회사가 사전에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고지를 최소 1개월 전에 하여야 하며, 고지된 날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 적립된 사이버포인트는 소멸됩니다.

 

21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게임서비스 품질개선을 위 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22조 이용상품 및 대금지불방법

1.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이 이뤄진 경우 회원에게 구매내역의 열람 방법을 제공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2. 1항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선택한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신청 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지급 하여야 합니다. , 무통장입금의 방식으로 신청한 회원은 신청 완료 후 3일 이내에 해당 금액을 입금하여야 하며, 3일 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시에는 그 신청을 철회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시 자동결제 방식을 선택하였지만 사전 고지된 자동결제일에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자동결제 대상 유료서비스가 종료되거나 변경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최종이용일로부터 6개월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자동결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 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속적 사용을 전 제로 한 사이버포인트 등의 혜택은 소멸될 수 있습니다.

 

23조 청약의 철회

1.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이러한 내용은 회원이 콘텐츠를 구매할 시 고지합니다. 회사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 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경우

(4)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 제2호부터 4호까지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구매 페이지 등등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 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4조 회원의 해제ㆍ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지원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25조 회사의 해제, 해지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행법령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26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 조건, 세부내용은 제28조에 따라 개별 운영정책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1)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2)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 권한 제한

2.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제36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27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2. 1항의 경우 회사는 조사가 완료된 후 정액제 서비스에 한하여 회원에게 정지된 기간만큼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며, 이용시간 연장이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선택에 따라 등가의 유료서비스 등으로 서비스의 정지내역을 보상합니다 다만, 1항에 의한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8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1.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2. 회사가 제26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29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 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0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1조 환불

1. 수담포인트의 경우 회원이 구매한 수담포인트의 환불을 요청하면 동일한 구매수단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수단이 현금인 경우 은행이체 및 결제대행 수수료 등의 사유로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를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공제 후 남은 금액이 공제금액보다 작은 경우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2. 월정액 또는 연간회원 이용계약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납부한 금액에서 이용자가 이미 사용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정액요금/총유효기간 * 사용일수)과 환불 수수료(10%)를 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 일정금액을 공제 하는 경우 공제 후 남은 금액이 공제금액보다 작은 경우이거나, 월정액 또는 연간회원에게 제공되는 부가혜택에 대한 사용 또는 소진이 일어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무상으로 지급한 수담포인트, 특정 기간 이용권 등은 본 조의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의 종료에 따른 환불기준은 발생일 1개월 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해 명시합니다.

 

32조 사용기간 등

서비스의 사용기간은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구매일로부터 30일입니다. 해당 기간이 경과할 경우 유료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용권은 소멸되며, 해당 회원의 계정의 보유목록에서 삭제됩니다.

 

33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또는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게임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 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 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야기되지 아니한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가 통신판매중개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모든 의무와 책임은 개별 통신판매업자에게 있으며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당사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실력 향상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 하거나 미 기재 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게임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게임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4조 회사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게임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홈 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 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market.handtalk.co.kr)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각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게시 하거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 팝업화면 등을 통해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1 조 본 약관은 20177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조 본 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 약관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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